맥을 처음 구매 후 주의해야 할 설정

"모든 파일을 iCloud에 저장" 기능 비활성화


처음에 셋업하면서 내용을 자세히 안보고 무심코 계속 버튼을 누르다 이 기능을 활성화 했을 경우 당신의 맥 도큐멘트 및 데스크탑에 있는 모든 자료들이 변화가 생길때마다 iCloud 서버에 동기화를 시도할 것입니다.


이 기능은 자료를 안전하게 서버로 올려 맥에 문제가 생겨도 언제든 iCloud에서 업로드 된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이점은 있지만, 중요한 자료를 도큐멘트 폴더 또는 데스크탑 폴더에 저장했을 경우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 자동으로 iCloud에 업로드가 됩니다.


하지만 한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실질적으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 파일이라 판단하여 삭제가 됩니다. 그럼 정작 급하게 필요할 때는 실질적으로 맥에서는 그 자료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다운로드가 완료되기 전까지는 그 파일을 열어볼 수가 없습니다.


물론 이 기능이 활성화되면 실시간으로 동기화가 되어 맥북 사용자에겐 배터리를 잡아먹는 원인 중 하나가 됩니다.







모든 파일을 iCloud에 저장 비활성화 방법


1. 시스템 환경설정 - iCloud 선택

2. iCloud Drive 옵션 선택

3. 데스크탑 및 도큐멘트 폴더 체크 해제

* 이 기능이 활성화 된 상태에서 비활성화 할 경우 자료가 삭제가 될 수도 있으니 미리 백업 후 비활성화 진행 할 것










FileVault 기능 비활성화


이 기능은 맥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256bit로 암호화 시켜 맥의 데이터를 안전하게 지켜주는 기능이지만 사실 일반적인 사용자 입장에서는 꼭 필요한 기능이 아닙니다. FileVault를 활성화 시키게 되면 데이터는 안전하게 지켜지는 이점이 있지만 실시간으로 암호화가 되어, 맥의 성능이 100% 발휘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. 예로 들어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맥의 부팅이 10초면 끝나던게 20-30초가 걸릴 수도 있습니다.








FileVault 비활성화 방법


1. 시스템 환경설정 -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선택

2. FileVault 탭 선택

3. FileVault 끄기 선택

* 이 기능은 비활성화 및 활성화하는데 시간이 오래 소요가 됩니다. 맥북의 경우 미리 충전기를 꼽아두고 진행 할 것





이미지 맵

'Write' 카테고리의 다른 글